언론 속 토프레소

NEWS

'산림피해지역 숲 조성 캠페인 함께 해요'…토프레소, 식목일 맞이 이벤트 진행
등록일 : 2020/04/06 조회수 : 536






토프레소가 제75회 식목일을 맞아 4월 5일부터 8일까지 환경보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토프레소 인스타그램 내 식목일 이벤트 콘텐츠에 환경 보호를 위한 실천에 대해 댓글을 남기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당첨자는 오는 9일로 추첨을 통해 발표되며 트리플래닛 커피나무와 토프레소 헤리티지 머그컵을 받을 수 있다.


커피나무는 환경보호에 앞장서는 사회적 기업 트리플래닛에서 만든 반려(伴侶)로 트리플래닛은 반려나무를 입양 보낸 비용으로 또다른 나무를 숲이 필요한 곳에 심는 반려나무 입양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토프레소는 지난 1월, 강원도 산불로 인한 산림 피해지역 복구와 국내 대기질 개선 및 환경보호를 위한 숲 조성 캠페인을 추진하기 위해 트리플래닛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다. 이에 따라 토프레소는 신규 가맹점 오픈시 반려나무를 한 그루씩 전달하고 있다.


또한 토프레소 전국 가맹점에서는 자원재활용법에 따라 매장 내 1회용 컵(플라스틱 컵) 사용을 제한하고 자체제작 머그컵 및 텀블러를 출시하였으며 텀블러 소지시 200원을 할인하는 개인 텀블러 할인제도를 도입하는 등 다양한 친환경 정책을 펼치며 환경보호에 앞장서고 있다.


토프레소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 두기도 유지하는 만큼 집에서 반려나무를 양육하며 식목일의 의미도 되새길 겸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댓글이벤트를 진행하게 되었다”며 “토프레소가 마련한 작은 이벤트가 일상의 즐거움이 그리운 이들에게 작은 위안과 힐링의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토프레소는 17년 차 국내 순수 커피 브랜드로 2008년 로스팅 팩토리 설립 이후 당일 주문, 당일 로스팅, 당일 발송이라는 daily order roasted system으로 신선한 원두를 주문 즉시 매장에 공급하는 차별화된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