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프레소와 나눔

토프레소와 나눔

토프레소 본사는
매달 구성원들의 급여에 ‘만 원’을 더합니다.

금액의 많고 적음을 떠나 여기에 구성원들의 마음을 보태어 도움이 필요한 이들이 한번 더 웃을 수 있는 기회가 되고 한번 더 이웃을 생각할 수 있는 계기가 되자는 의미에서 입니다.
어렵다고 생각하면 한없이 어려운 것이 나눔 일 것입니다. 더 성공해서 더 여유로워져서 더 많이 나눔을 실천 하겠다는 다짐도 좋지만 소소하게나마 조금 더 가까이에서 조금 더 자주 실천하며 그렇게 조금씩 늘려 가는 나눔의 생활화는 어떨까요?

토프레소는 앞으로도 여러분이 주신 사랑을 사회에 환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실천하는 기업이 되겠습니다.

월드비전

월드비전은 전 세계 100여 개 국에서 1억 명 지구촌 이웃들을 돕는 국제구호개발 NGO로
토프레소는 국내 저소득층 자립지원, 국외아동후원 및 사랑의 도시락 사업을 통해 나눔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국외아동후원 물 한 모금이 귀한 개발도상국의 어려운 아동에게 영양, 보건, 식수, 교육 및 마을에 혜택을 주는 사업인 국외 아동후원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토프레소는 한 아이의 기쁨을 넘어, 한 마을의 희망이 된다는 생각으로 앞으로도 꾸준히 기부 활동을 이어갈 것입니다.

따뜻하고 아름다운 세상, 우리의 관심으로 시작됩니다. 여러분도 함께 해 주세요.

열매나눔재단

열매나눔재단의 “최고의 자선은 자립을 돕는 것” 이라는 말과 같이 이 땅의 저소득 빈곤층이 교육과 일자리를 통해 미래의 대한 희망을 품고 사회에 기여하는 당당한 일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씨앗가게-내가 맺은 열매를 나누고 나눔의 씨앗을 세상에 뿌립니다.

토프레소는 더욱 풍요로운 지역사회를 위해 매월 수익금의 일부를 기부하고 있습니다.

“어릴 적 나에겐 정말 많은 꿈이 있었고, 그 꿈의 대부분은 많은 책을 읽을 기회가 많았기에 가능했다고 생각한다.”     -빌 게이츠-

I really had a lot of dreams when I was a kid, and I think a great deal of that grew out of the fact that I had a chance to read a lot.

토프레소는 모든 세대에 거쳐 더 많은 분들이 책을 통해 더 넓은 세상과 만나길 희망합니다.

사내 독서 장려 정책

한남동 토프레소 사람들의 책 읽는 이야기

그 희망은 가깝게는 토프레소 본사에서부터 시작됩니다.
토프레소 본사에는 서평 게시판이 있습니다.
매달 모든 팀원이 한 권 이상의 책을 읽고 간단한 서평과 함께 추천 여부, 그 이유를 적어 다른 팀원들과 공유함으로써 감성을 나누고 지식을 쌓아 갑니다.
또한 다독 문화를 조성하고자 매달 꾸준히 독서를 하는 팀원에겐 ‘휴가’라는 작지만 재치 있는 선물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감성 충전 이벤트

토프레소는 더 많은 분들의 곁에 책이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2012년 3월부터 매달 꼬박꼬박 양질의 신간 도서를 선물하는 감성 충전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토프레소에서 메뉴 구입 시 받는 영수증으로 한 달 후 기대하지 못했던 도서를 선물 받게 되는 소소한 행복♡.
이번 달에 한번 응모해 보시는 건 어떠세요?

감성 충전 이벤트 바로 가기

책으로 전하는 나눔

아직 우리 주위의 이웃 중에는 경제적으로 여유롭지 못하여 책을 가까이하기 어려운 분들도 계십니다.
그들 역시 책을 가까이하고 책을 통해 마음의 풍요를 누릴 수 있길 희망하며 토프레소는 NGO 자선단체를 통해 도서 기증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