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 속 토프레소

NEWS

소비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메뉴 좋아요 … 건강과 다이어트를 잡자
등록일 : 2017/07/07 조회수 : 2005

최근 자신의 행복을 가장 중시하는 욜로(YOLO)문화 등 개인 취향과 개성을 중시하는 트렌드가 주목 받고 있다. 실제 대학내일20대연구소가 수도권 20대 남녀 6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2017 20대 소비&라이프스타일 트렌드 조사’에 따르면, 자신만의 만족을 찾는 20대들은 소비 시 무엇보다 ‘나의 취향(43.5%)’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다.

위 같은 트렌드에 힘입어 식·음료업계에서도 소비자 본인의 취향대로 먹는 방법을 고르거나 맛을 선택해 취식할 수 있는 제품들을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이른바 ‘취·존(취향 존중)’ 식음료다. 같은 제품을 다양한 방법으로 즐길 수 있어 개인 취향을 중시하는 2030 젊은층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 식음료업계, 원하는 대로 먹는 방법이나 맛 선택할 수 있는 제품들 선봬
100여년 역사의 청과브랜드 'DOLE(돌)'은 본격적인 여름 시즌을 맞아 본인의 취향에 맞게 얼려서 시원한 아이스 바로 먹을 수 있고, 주스로도 즐길 수 있는 2in1 아이스 바 ‘후룻팝’ 4종을 국내 단독으로 선보였다. 

DOLE(돌)의 ‘후룻팝’은 열대과일의 100% 과즙이 들어간 제품으로 기호에 따라 새콤달콤한 주스로 마실 수 있고, 6시간 이상 얼려서 먹으면 시원한 아이스 바로도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매장에서 녹을 걱정 없이 액체상태로 구매하여 주스나 아이스 바로 각자 기호에 맞게 섭취할 수 있다. 이번 제품은 ‘망고팝’, ‘파인애플팝’, ‘바나나팝’, ‘오렌지팝’ 총 4종으로 출시됐다.

'롯데제과'는 편의점 CU와 협업해 ‘거꾸로 수박바’를 선보였다. '거꾸로 수박바'는 인기 아이스크림 ‘수박바’의 빨간색 부분과 초록색 부분을 뒤바꿔 새롭게 출시한 제품으로, 초록색 껍질 부분이 커지고 빨간색 수박 부분이 작아진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본인이 선호하는 맛에 따라, 수박 향이 나는 달콤한 맛을 더 즐기고 싶다면 기존 ‘수박바’를, 새콤한 맛을 더 즐기고 싶다면 ‘거꾸로 수박바’를 선택하면 된다.

◆ 프랜차이즈업계, 고객의 다양한 취향 만족시키는 메뉴 출시 이어져
비카페분야 프랜차이즈 음료브랜드인 '오가다'에서 여름 주력 음료로 선보인 복숭아홍차 블렌딩티는 아쌈 홍차에 핑크로즈를 우린 향긋한 차에 복숭아 과육을 넣어 담백한 홍차와 함께 달콤하게 씹히는 복숭아의 식감이 일품이다. 차갑게 즐기면 더 맛이 있어 여름 차 음료로 제격이다. 
이와 함께 선보이는 미니케이크 2종은 복숭아딸기 프로마쥬와 복숭아 플라워 케이크이다. 복숭아딸기 프로마쥬는 복숭아 크림치즈층에 진한 딸기치즈 층을 더한 더블 치즈 케이크이다. 복숭아 플라워 케이크는 망고 무스 케이크 위에 복숭아 슬라이스를 꽃 모양으로 토핑한 비주얼이 아름다운 케이크이다. 가격은 두 제품 모두 5,500원이다.

아이스크림 전문점 '나뚜루팝'은 아메리카노와 카페라떼 두 가지 취향을 한 제품으로 만족시키는 '투(two)커피'를 선보였다. 짬짜면의 커피 버전으로 컵 중앙에 칸막이가 있어 한 쪽에는 아메리카노를 담고 다른 한 쪽에는 카페라떼를 담았다. 

더불어 이중용기 안에 드라이아이스를 넣어 마치 구름 위에서 즐기는 듯한 시각적 재미를 살린 '구름 빙수'는 고객이 취향에 따라 직접 아이스크림을 선택할 수 있는 '팥빙수'와 딸기, 라즈베리, 블루베리 3가지를 토핑해 상큼하고 달콤한 풍미가 돋보이는 '구름베리빙수', 깔끔한 녹차 풍미 가득한 '구름녹차빙수’ 3종으로 출시했다.

'배스킨라빈스'는 아이들의 취향을 저격하는 맛들을 골라 한 세트로 구성한 ‘아빠왔다 팩’을 출시했다. ‘아빠왔다 팩’은 배스킨라빈스의 인기 플레이버 5종에 매달 출시되는 이달의 맛 1종까지 총 6종의 아이스크림을 싱글컵에 담아 세트로 구성한 패키지다. 

다양한 토핑과 화려한 비주얼의 아이스크림으로 구성된 ‘어드벤처 세트’, 배스킨라빈스의 인기 아이스크림으로 구성된 ‘베스트 세트’, 심플하고 기본적인 맛이 특징인 ‘클래식 세트’까지 총 3가지 조합으로 기호에 따라 즐길 수 있다.

소자본 카페창업 프랜차이즈 브랜드인 '토프레소'에서 선보인 '코코 플라워 펀치’는 피부와 건강에 탁월한 엘더플라워와 상큼한 히비스커스의 조화로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허브티 엘더플라워는 '유럽의 홍삼'이라 불릴 정도로 좋은 효능을 많이 가지고 있다. 체내 점액을 정화해주고 기도를 청소해주는 효과가 있어 미세먼지에 좋은 재료이며, '죽기 전에 먹어야 할 음식 101가지'에도 실려있다. 

다이어트, 피부 미용에도 우수해 10대부터 50대 이상의 전 연령을 아우를 수 있는 것이 히비스커스의 가장 큰 경쟁력이라고 토프레소측은 전하고 있다.


머니S | 강동완 기자  | 2017.07.06 20:45